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후보, '새맞이/학기 초 전도 제재' 공약 논란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후보, '새맞이/학기 초 전도 제재' 공약 논란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5.11.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운동 과정서 '동성애자' 커밍아웃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단독 후보자가 캠퍼스 내 전도 제재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 서울대 제58대 총학생회 선거 공동정책자료집


 서울대학교 제58대 총학생회장 후보 김보미(여·아동가정학 전공)씨가 캠퍼스 내 전도 제재를 선거 공약으로 내세워 논란이 일고 있다.
 
 김씨의 공약정책 자료집에는 '새맞이/학기 초 전도 제재'라는 제목으로 "관악의 전도인이 등장했다! 새내기인은 당황하였다"는 글이 그림과 함께 실렸다. 이어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내 구성원의 전도에 대해서는 "불쾌감을 주는 건 지양하자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학기 초 외부인의 기숙사 전도에 대해서는 "청원경찰과 협력, 기숙사 입주 시기에 무단침입하는 전도인을 제재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씨는 또한 선거운동 과정에서 스스로 동성애자임을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학생인권조례를 학칙에 반영하기 위해 학생·교사 대표단으로 활동했고 학생·소수자 인권위원회를 발족시켜 운영위원으로 일하는 등 동성애 친화적인 활동을 했다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이번 선거의 슬로건도 ‘다양성을 향한 하나의 움직임’이다. 
 
 서울대학교회 석종준 목사는 "지난주 기독동아리 관계자들이 모여 기도제목을 공유했는데, 우리가 먼저 회개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공약이 나온 것 자체가 우리 기독인, 넓게는 한국교회가 거룩함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며 "우리가 예수 사랑을 잘못 전한 게 부메랑처럼 돌아오고 있는 것"이라고 자성했다. 
 
 서울대의 한 기독교수는 "그 학생의 말 중에 타당한 것도 있다"면서 "이번 일은 하나님이 전도할 수 있는데 왜 전도를 안하고 있느냐고 우리한테 책망하시는 소리"라고 말했다. 그는 "서울대 기독교수와 학생들은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부흥을 꿈꾸며 기도를 드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