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의 악마적 파리 테러, 말세의 제앙
IS의 악마적 파리 테러, 말세의 제앙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5.11.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생자를 애도하며 파리 시민들을 위하여 기도하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16일 "천인공로, IS의 악마적 파리 테러, 말세의 재앙"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IS(이슬람 국가)의 프랑스 테러를 강하게 비판했다.
 
 언론회는 논평에서 "지난 13일 세계를 경악시킨 파리의 참사는 장기간에 걸친 IS의 치밀한 계획과 훈련으로 이루어진 다국적 IS무슬림들의 만행임이 드러났다"며 "정치적이나 종교적으로 전혀 상관도 없는 문화행사와 체육경기, 식당 등에 대한 무차별 공격으로 처참하게 살해된 무고한 희생자들을 위해 함께 울어주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했다.
 
 
 언론회는 한국교회가 IS의 만행을 강렬하게 규탄하고, 한국 내의 IS 테러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는 "그들의 만행의 잔혹성도 문제지만, 치밀한 '대규모 종교청소' 계획에 의해 중동의 수많은 기독교인들을 닥치는 대로 무차별 살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테러를 자행할 때 마다 종교를 묻고 기독교인이 확인되면 가차 없이 살해한다는 것이 분명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IS의 '대규모 종교청소' 계획에 의해 아시아의 기독교 중심지인 대한민국이 IS들에게는 반드시 타도해야 할 대상국일 것"이라며 "이는 한국교회가 저들의 만행이 대한민국에서 자행되는 것을 결코 방관할 수 없는 이유"라고 했다. 따라서 "국회는 지금 당장이라도 ‘대 테러 방지법안’을 신속히 처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주문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천인공로, IS의 악마적 파리 테러, 말세의 재앙
 
- 희생자를 애도하며 파리 시민들을 위하여 기도하자 -
- 한국도 IS가 지목한 62개 ‘십자군 동맹국’, 한국 국민도 IS의 테러 대상 -
- 여·야 정쟁을 떠나 국회 계류 중인 대 테러방지 법안 신속 처리해야 -
 
 
지난 13일 세계를 경악시킨 파리의 참사는 장기간에 걸친 IS의 치밀한 계획과 훈련으로 이루어진 다국적 IS무슬림들의 만행임이 드러났다. 현재 까지 15여개 국가의 무고한 시민 132명이 사망하고, 350여명이 부상했으며, 그 중에 중상자는 80여명에 달한다. 정치적이나 종교적으로 전혀 상관도 없는 문화행사와 체육경기, 식당 등을 무차별 공격함으로 금요일 밤을 즐기던 자유시민들을 처참하게 살해하는 천인공로 할 만행을 저질렀다. 무고한 희생자들을 위해 함께 울어주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
 
이는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는 악마적인 만행이요, 인간이기를 포기한 망나니들에 다름없다. 칼리프를 자처한 IS의 수괴 아브다디가 직접 지휘한 것으로 드러난 이번 테러는 정치적, 종교적, 이념적, 상징성을 떠나 다중의 무고한 시민들을 목표로 한 왜곡된 종교적 신념으로 발작하는 정신분열 자들의 광란 극이다.
 
자유와 정의는 결코 어떤 테러로도 굴복시킬 수 없다는 것을 IS는 똑똑히 알아야 한다. 테러는 인류의 공공의 적일뿐이다. 이제 세계 각국이 정치와 종교와 이념을 떠나서 무고한 인명 살상의 IS테러에 대하여 일치단결하여 함께 맞서야 할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3만여 명에 불과한 IS가 아니라, 이들을 전 세계 각 나라에서 지지하고 떠받치는 막대한 극단 무슬림들의 인적 자원이다. 법무부 자료에 의하면, 2014년 11월 기준으로 한국 무슬림 인구는 내국인 무슬림이 3만 5천명, 장단기체류자 무슬림이 14만 3천 5백 명, 불법체류 무슬림이 2만 1천 명으로 19만 9천 500여 명에 이른다. 이는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다. 대부분이 수니파에 속한다.
 
IS와의 전쟁은 단순한 극단주의자들의 테러전이 아니라, 무슬림들이 사는 전 세계에 걸쳐 전선이 확장된 제3차 세계전쟁이다. IS가 지목한 전쟁할 나라가 62개국이나 된다. 우리나라도 지난 2003년 후, 지금 까지 무슬림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으로 10명이 사망했고, 17명이 부상했으며, 23명이 납치되었다가 풀려나는 인적피해가 발생했다.
 
지금 이 시간, 우리가 당면한 가장 큰 위기는 IS와의 전선(戰線)이 한국에 까지 이미 확장되어 있음에도 이를 대응해야 할 대 테러 법안이 국회에서 수년 째 방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IS는 지난 9월 미국 주도의 대테러 활동에 동참하는 62개국을 뽑아 ‘십자군 동맹국’ 이라고 칭하며 한국을 포함시켰고, 십자군 국가의 시민을 살해하라는 선전·선동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정원은 지난달 IS에 동조하는 외국인 5명이 대량살상용 폭탄원료를 국내로 반입하려다가 적발하여 공항에서 추방했고, IS에 가담하려는 내국인 2명을 출국 금지시키고 여권을 취소시켰다고 발표했다.
 
사태가 이지경이면 아무리 정쟁으로 날 지새는 줄 모르는 국회라지만, 적어도 국민의 생명을 지켜야 하는 ‘대 테러방지 법안’ 은 여야를 떠나 시급히 통과시켜주어야 할 것이다. 소위 인권문제와 국정원의 권한 강화를 막기 위한다는 명분으로 ‘대 테러방지 법안’ 을 반대 한다 는 것은 설득력이 없다. 무자비한 대량의 살상이 벌어지고 있는데 다른 명분이나 구실은 접어야 한다.
 
이미 세계 각국이 자국의 국가안보를 위해 인권법안 보다 우선하여 국토안보법을 강화시켜나가고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국가안보를 위한 치열한 첩보전은 외교적 분쟁을 각오하면서 까지 우방국 통치자의 집무실 까지 도청하고 있다는 것은 이제 비밀도 아니다. 국가안보가 무너지면 다른 것은 논할 기회도 없어진다는 것은 너무도 명백하다.
 
한국교회가 IS의 만행을 강렬하게 규탄하고, 한국 내의 IS 테러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그들의 만행의 잔혹성도 문제지만, 치밀한 ‘대규모 종교청소’ 계획에 의해 중동의 수많은 기독교인들을 닥치는 대로 무차별 살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테러를 자행할 때 마다 종교를 묻고 기독교인이 확인되면 가차 없이 살해한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지난해 12월, 서방 언론인으로는 최초로 시리아와 이라크의 IS 거점을 직접 방문해 취재활동을 펼친 독일인 위르겐 토덴회퍼(74)의 증언에 주목한다. “내가 직접 목격한 이슬람국가(IS)는 서방 지도자들이 생각하는 것보다도 훨씬 위험했다. 그들은 역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대규모 ‘종교청소’를 계획하고 있다. IS는 이슬람 세계의 1%에 불과하지만, 이 1%의 운동이 핵쓰나미 같은 파워를 가지고 있다.”
 
IS의 ‘대규모 종교청소’ 계획에 의해 아시아의 기독교의 중심지인 대한민국이 IS들에게는 반드시 타도해야 할 대상국일 것이다. 이는 한국교회가 저들의 만행이 대한민국에서 자행되는 것을 결코 방관할 수 없는 이유이다. 따라서 국회는 지금 당장이라도 ‘대 테러 방지법안’을 신속히 처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