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C채널 공동 제작 "신천지 예방 동영상 무료 보급"
국민일보-C채널 공동 제작 "신천지 예방 동영상 무료 보급"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5.04.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라이프와 C채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국민일보와 C채널이 반사회적 사이비 종교집단인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으로부터 한국교회 성도들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 동영상(사진) 다섯 편을 무료로 보급한다고 전했다.

 국민일보는 지난 20일 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C채널과 함께 제작한 ‘이단 사이비 신천지 바로알기 교육영상’ 1∼5편을 공개했다. 교육영상은 각각 2∼4분 분량으로, 설교 전이나 광고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내레이션과 자막, 사진, 효과음만 이용했다.

 교육영상에는 신천지 예방지침서인 ‘이단 사이비, 신천지를 파헤치다’(국민일보 기독교연구소)의 핵심 내용이 들어 있다. 특히 신천지가 반드시 가르치는 그림 19개와 신천지의 접근 여부를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 16개, 신천지에 빠진 가족을 파악하는 요령, ‘이런 말 하면 신천지 의심하라’ 등 신천지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들어 있다. 1편은 신천지의 실체를 다루고 있으며, 2편은 신천지가 거짓말하는 이유와 ‘혼자서도 성경공부가 이단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다’는 영적 자만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담고 있다. 3편은 신천지의 치밀한 8단계 섭외전략, 4편은 신천지 핵심 교육 내용, 5편은 신천지의 접근방법과 대처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이들 교육영상은 모두 ‘교회 밖 성경공부를 철저히 금지하고 출석교회 목회자의 지도를 받으며 신앙생활을 할 것’을 당부하며 끝난다.  

 국민일보 관계자는 “기존 신천지 관련 영상이 사이비 종교집단의 위험성을 알리는 폭로 위주였던 것에 비해 이번 교육영상은 신천지에 빠지지 않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국민일보가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구 안상홍증인회)’, 구원파, 반기독교 세력 등으로부터 한국교회를 보호하는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전국교회의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영상은 인터넷 국민일보 미션라이프(kmib.co.kr/mission)와 C채널(cchannel.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유튜브(youtube.com)에도 공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