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동성혼 개헌반대국민연합 출범
동성애, 동성혼 개헌반대국민연합 출범
  • 채수빈
  • 승인 2017.07.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6일 서울역에서 동성애, 동성혼 반대 집회 개최예정

△ⓒLPN 유튜브


서구사회에 무섭게 번지는 동성애와 동성결혼 합법화 추세는 유엔 인권헌장을 무시하고, 창조질서와 생명윤리, 기존의 모든 가치관과 시스템을 어지럽히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이 대한민국에도 일어나는 가운데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반연)’ 창립총회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동방연이 출범한 것은 사회적으로 5년 대통령 단임제, 사법부 개혁 등에 관한 관심이 높지만, 동반연은 다르다. 개헌특위가 헌법에 '성적 지향'이란 문구를 추가하고, '양성평등'을 '성 평등'으로 바꾸려 한다며 절대 막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관련 용어가 추가·수정될 경우 동성애와 동성혼을 합법화하는 근거가 된다는 것이다.


동반연은 국회 개헌특위가 지난 6개월 동안 논의, 오는 8월 말 발표할 예정인 개헌안에 '동성결혼과 동성애를 합법화하는 내용'이 포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여러 단체들이 연합해 조직했다. 또 양성평등을 기반으로 한 가족과 가정을 통해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이룰 수 있는 국민의 기본권을 헌법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동반연에는 참여단체들 수장 120여명이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 중 상임대표에 소강석 목사(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 대표회장), 전용태 장로(세계성시화운동본부 총재), 민성길 회장(한국성과학연구협회) 등 9인을 선임했다.


이날 양동안 명예교수(한국학중앙연구원)는 축사에서 “동성애를 변태라고 말한다. 그리고 새로운 정부가 변태 행위를 보호해 주겠다고 한다. 이대로 가만 두면 변태 정부, 변태 정당, 변태 국가가 될 것”이라며 “동성애는 자연 섭리에 반대된다.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격려사에서 전희경 의원은 “어떤 일을 반대하는 것을 매도로 몰아붙여선 안된다.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 문제도 이렇게 국민의 반대가 많은데, 헌법과 법률에 규정되는 일을 속전속결로 이뤄져선 안 된다”고 우려했다.


한효관 대표(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가 낭독한 성명서에서 동반연은 “성평등이라는 이름으로 동성결혼을 허용하려는 헌법 개정 시도는 남자와 여자의 양성간 결합을 통해 이뤄진 건강한 가정과 가족에 기반을 둔 사회의 기본 틀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전했다.


동방연은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저지를 위해 전국 단위로 활동할 계획이며, 8월 26일 서울역에서 동성애, 동성혼 반대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