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후보, 동성애에 대해 긍정적 입장 밝혀
문재인 후보, 동성애에 대해 긍정적 입장 밝혀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7.05.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배제를 금지하는 법제 마련에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들은 지난달 19일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김선동 등 대선후보 6명에게 차별금지법 제정과 군대 내 동성애 처벌법인 군형법 제92조의6 폐지, 성소수자 인권보장 가이드라인 제정 등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이에 문 후보 측 답변서에는 “개인의 성적 지향이라는 것이 찬성과 반대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 성소수자는 인종 차이와 마찬가지로 존재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하며, 삶의 다양성 및 개인 권리의 영역이라는 것을 잘 인식하고 있다”며 “다양한 형태의 차별과 배제를 금지하고 존중과 공존이라는 중요한 가치가 성숙한 시민의식에 자리할 수 있도록 법제도를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심 후보는 "차별금지법 제정과 군형법 92조의6 폐지, 동반자등록법 제정 등을 공약했다"고 밝히고 동성결혼 법제화에 찬성한다는 뜻을 전했다. ‘혐오범죄 처벌에 관한 특별법’도 제정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한편, 문 후보의 이 같은 입장에 대해 국민의당 박지원 상임선대위원장은 지난 7일 “문 후보가 사실상 동성애를 찬성했다”면서 “동성애 문제에 대해 찬성할 수도, 반대할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여기서는 이 말, 저기서는 저 말 하면 안 된다”고 지적한 것이 여러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


문재인 후보는 얼마전 TV토론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동성애를 반대하느냐"고 묻자 "반대한다"고 했고, 동성혼에 대해서도 "합법화 할 생각이 없다"고 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