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101회 총회를 앞두고 본” 목회자들 ”
예장합동 101회 총회를 앞두고 본” 목회자들 ”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8.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예장통합(총회장, 채영남 목사)은 9월 26일~29일 까지 안산제일교회(고훈 목사)에서 제101회 총회가 “다시 거룩한 교회로!”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총회에서 현 부총회장인 이성희(68·서울연동교회) 목사가 총회장으로 취임하면 장로회신학대 신학대학원 71기 중에 무려 5명이 총회장으로 배출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다.


71기는 현재 157명의 졸업생 가운데 매번 80명 정도가 모인다고 한다. 71기 중 예장통합 총회장을 거친 목사는 89회기 김태범(68·대구 삼덕교회), 93회기 김삼환(71·서울 명성교회 원로), 95회기 김정서(70·제주영락교회 원로), 98회기 김동엽(68·서울 목민교회·98회기) 목사에 이어 이성희 목사까지 된다면 5명이다.


장신대 71기가 졸업한 1978년은 반공의 경각심과 사회 경제적으로 개혁이 진행되던 격변기라 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민주와 공산의 양대 진영 대립이 한국 정치 현실에 반영된 이데올로기가 지배했던 때이다.


장신대 71기 역시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 많은 어려움을 견디고 신학을 했고, 이 나라가 하나님 앞에서 믿음으로 거듭나길 소망하며 기도했다. 이외에도 71기는 가난한 삶의 무게와 고단함을 함께 지녔던 동기들이 많다. 이런 이유로 장신대 71기 목회자들뿐 아니라 당시의 목회자들은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룬 주역들이라 볼 수 있다. 서로를 자랑스러워 하며 목회자들 스스로가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


【 장신대 71 기 명단 】


강상기 강신창 고승달 고유욱 고훈 곽동선 권영성 권정호 권춘하 권택조 기현두 김갑수 김갑태 김강 김건환 김광수 김광영 김국배 김근호 김기인 김길랑 김동엽 김동호 김명용 김명천 김병복 김병서 김사범 김삼환 김상인 김성득 김영득 김윤식 김정문 김정식 김정훈 김종효 김준출 김창기 김창수 김철수 김충권 김태범 김태석 남기탁 문영용 박기백 박길종 박노열 박명하 박병덕 박병식 박석대 박숙칠 박승일 박은성 박인배 박재호 박재호 박정선 박종하 박준의 박찬호 박치우 배상규 변인복 서병환 성선복 성홍모 소인용 손석 구 손태용 송석홍 송유광 신성훈 신현대 심창근 안상호 안화웅 안희선 엄만유 오수만 우수명 우수환 우영수 유근배 유민식 유영준 유종만 유지해 윤동석 이 순 이강학 이건호 이광현 이극범 이근식 이근형 이덕수 이도영 이동수 이명남 이선근 이선길 이성로 이성희 이승일 이승현 이영철 이영하 이완재 이용길 이원 이정광 이종수 이종옥 이준식 이철신 이호국 이황의 인병국 임효근 장민수 장영도 장영준 장재원 전기현 전현기 정경숙 정문귀 정봉기 정석기 정왕산 정중순 주홍근 진창덕 차광호 차기천 최갑도 최남규 최덕현 최동호 최병국 최선옥 최재권 최정의 최진식 최창운 추정근 한상휘 한윤배 함명환 황주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