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주민, ‘자유‧평화‧번영’ 가치 공유하는 것 필요”
“북한 주민, ‘자유‧평화‧번영’ 가치 공유하는 것 필요”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4.03.2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총, ‘남북관계 진단과 개선방향’ 정책간담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평화통일위원회는 지난 15() 본회 회의실에서 통일부 관계자와 전문연구원대학 관련학과 교수교계 대북 활동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관계 진단과 개선방향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경색된 남북관계를 진단하고한국교회의 통일운동 활동 방향을 모색하며정부의 대북 정책에 따른 실질적 역할을 찾기 위한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현재의 상황진단에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과 중국의 대치로 인한 역대 불안북측의 ‘두 개 국가론’, ‘민족 동일성 거부’, ‘북방한계선(NLL) 불인정’ 등의 입장표명과 우리 정부의 원칙적 입장에 따른 상황변화로 남북 관계와 민간 통일운동의 변화 필요성이 현실화 되었다고 진단하고, ‘남북관계 패러다임 전환의 시기라는데 중론이 모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통일부 관계자는 “정부는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가치의 확장으로서 통일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통일담론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북한주민들이 ‘자유평화번영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독교계 통일 운동단체 대표들은 이번 간담회가 활동 방향을 잡는데 유익했다고 평가하고한반도의 통일을 위해 계속 기도하며변화된 환경에 따른 각 단체들의 활동 영역에서 계속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한교총 평화통일위원회는 이번 교계단체 대표 초청 간담회에 이어 회원 교단 지원활동 관계자들과의 대화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