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우 첼리스트, 밀알복지재단에 500만 원 기부
차지우 첼리스트, 밀알복지재단에 500만 원 기부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4.03.09 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예술인 위해… “희망과 행복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발달장애인 첼리스트 차지우(26) 씨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지난 4일 후배 발달장애인 예술인을 위해 500만 원을 기부하며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차지우 씨의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연말 차 씨가 수상한 ‘2023 1회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상상금으로 마련됐다. 차 씨는 해당 시상식에서 연주 활동을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인재상을 수상하고 상금을 받았다.

예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어려운 가정 형편이나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예술가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며 전달된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 문화예술센터를 통해 저소득가정 장애예술인의 예술 교육 및 창작활동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차지우 씨는 오랜 시간 날개로 몸담아온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게 돼 제가 오히려 감사드린다, “제 꿈은 행복을 주는 첼리스트. 앞으로도 제 연주를 듣는 모든 분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 뛰어난 실력으로 첼리스트라는 꿈을 이루며 후배 장애예술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차지우 첼리스트가 이번에는 기부로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아름다운 마음으로 후배들을 양성하는 데 기금을 출연해 주신 차지우 님께 감사하다. 무엇보다도 차 군을 훌륭하게 키워주신 부모님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 치료 차원에서 첼로를 시작했다가 재능을 발견한 차 씨는 2013년 발달장애인 첼로앙상블 날개에 입단하면서 첼리스트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날개는 밀알복지재단이 발달장애인과 음악으로 소통하고자 창단한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첼로 오케스트라로, 차 씨는 20234월까지 수석단원으로 활동을 펼쳤다. 현재는 OCI 드림앙상블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차지우 씨는 2016년 뉴욕 유엔 본부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2018년 평창 동계 패릴럼픽 개막식, 2023년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개막식의 연주를 맡는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첼리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식개선 교육에 강사로 참여하거나 서울시향 등 비장애인과의 협연 활동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위문 공연을 펼치며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