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기적 염원하는 몸짱 산타들 명동에 등장
크리스마스 기적 염원하는 몸짱 산타들 명동에 등장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3.12.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색 장기기증 캠페인 ‘나인퍼레이드’ 진행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의 지원으로 지난 15일 오전 11시 명동에서 성탄절을 열흘 앞두고 생명나눔 산타들과 함께하는 장기기증 캠페인 나인퍼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명을 구(9)하는 나인(9)퍼레이드, 올해로 9회째 맞아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을 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나인(9)퍼레이드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장기기증인들의 숭고한 나눔을 기억하고 장기이식만을 애타게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전개되었다. 올해 나인퍼레이드는 9회째를 맞아 스포츠 트레이너와 홍보대사 등 15명이 한 데 모여 명동 일대에서 홍보 캠페인을 펼치며 생명나눔 운동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한겨울 추위 뚫고, 크리스마스 기적 선물하는 생명나눔 산타들

15, 거센 비바람을 뚫고 명동으로 나선 이들은 대한민국 1세대 퍼스널 트레이너인 아놀드 홍을 비롯한 스포츠 트레이너와 12년 동안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활동해온 방송인 에바 포피엘 씨 등이다. 장기기증의 희망을 선물하는 산타로 변신한 참가자들은 상반신을 탈의한 채 전 세계적으로 장기기증을 뜻하는 상징인 초록리본‘SAVE9’ 등 각종 이미지 스티커를 몸에 붙이고 생명나눔을 홍보하는 퍼레이드를 펼쳤다.

9년째 나인퍼레이드를 주도하고 있는 아놀드 홍은 캠페인에 캠페인을 마치며 평소 자신의 건강을 잘 관리해야 생의 마지막 순간, 장기이식을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더 건강한 생명을 선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스포츠 트레이너들이 건강과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희망등록률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장기이식 대기환자 5만 명 시대, 매일 7.9명이 이식 기다리다 숨져

올해 국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는 9월 기준 63,183명으로, 지난해 동기간 47,959명에 비해 약 31% 가량 증가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1월까지 실제 뇌사 장기기증인도 444명으로 2022년 동기간 366명에 비해 21% 정도 증가했다.

그러나 여전히 국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는 전 국민의 3.4% 정도로 국민의 56%가 등록자인 미국 등 해외 장기기증 선진국에 비해서는 저조한 수준이다. 또한 매년 장기이식 대기 환자는 2천여 명씩 가파르게 증가해 현재 5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들 중 매일 7.9명의 환자가 이식을 기다리다 목숨을 잃고 있어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