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들의 헌신과 땀 베인 광주 양림순례길로 오세요”
“선교사들의 헌신과 땀 베인 광주 양림순례길로 오세요”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3.12.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만의 특색 있는 전시, 공연, 먹거리 접목

광주광역시 관광공사는 빛과 진리를 찾아서 광주로라는 주제로 종교문화힐링 여행상품 <광주 양림선교여행>을 선보이는 팸투어를 운영한다.

12일 코스로 개발된 여행상품은 선교사들과 기독 1세대의 헌신과 땀이 베인 양림동 일대를 투어할 뿐만 아니라 광주의 5·18 민주정신을 엿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광주만의 특색있는 전시, 공연, 먹거리를 접목해 이색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광주에 최초로 기독교를 전파하고, 개화의 새 물결과 일제 치하에서 구국 운동의 계기를 마련했던 23인의 선교사가 묻혀있는 곳인 양림동 선교사묘역과 전라남도 최초의 선교사 배유지 목사, 클레멘트 오웬이 헌신한 수피아여학교를 포함한 양림동 선교지를 소개한다.

둘째 날에는 518자유공원 및 1913송정역시장 등을 방문해 광주광역시가 가진 민주정신을 엿보고 광주 7중 하나인 송정리향토떡갈비를 맛보는 여정으로 준비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교계 주요 인사는 옛 광주의 중심인 양림동에 선교사들이 보금자리를 틀고 학교와 병원을 설립했다. 국내 많은 순례지 중에서도 광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성지라며 복음전도가 꽃이 피고 풍성한 선교 열매가 맺힌 광주에서 우리에게 큰 신앙의 모범이 되는 곳들을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광주 양림선교여행>12일 코스로 진행되며, 맛의 고장을 찾아가는 만큼 광주 7를 포함한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며 광주지역 교회들과 협력하여 훈련된 성도들이 직접 문화해설사로 나서 성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