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제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 개최
밀알복지재단, ‘제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 개최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3.10.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인사동 갤러리인사1010에서

밀알복지재단은 발달장애인 작가 24인의 미술 전시회인 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를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인사1010에서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수박을 먹고 있는 고양이(LOVE SUBAK 2·이은규), 꽃밭에서 뛰노는 북극곰의 모습(북극곰 가족·이태진) 등 발달장애인 작가들만의 독창적인 시선이 담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캔버스 안에 빼곡히 담겨진 짱구와 도라에몽 등 수많은 캐릭터들(캐릭터와 친구들·임지호), 꽃과 엄마의 얼굴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그림(꽃잎을 불고 있는 젊은 우리 엄마·양예준) 등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지난 1년 여 간 그린 그림 중 주요 작품들만 모은 60여점이 전시된다.

이곳에 참여한 발달장애인들은 밀알복지재단의 (Seeing&Spring) 프로젝트소속 작가들이다. 밀알복지재단과 후원사인 KB국민카드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결여를 치료적 관점이 아닌 개성으로 보고, 2014년부터 미술에 재능있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젝트명에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보고(Seeing), 그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Spring)이 담겨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는 새로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발달장애인 작가들에게는 세상과 소통하는 통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24명의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선보이는 작품에는 밝은 에너지와 즐거운 상상이 가득하다, “봄 프로젝트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지금처럼 마음껏 그림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