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버지의 마음', 행복메시지 전하며 흥행 릴레이
영화 '아버지의 마음', 행복메시지 전하며 흥행 릴레이
  • 채수빈
  • 승인 2023.08.0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할 수 없는 이들의 ‘진짜 행복 찾아가는 여정’ 담겨

한 사람의 작은 연민에서 시작된 기적 같은 사랑의 릴레이를 담은 영화 <아버지의 마음>이 개봉 11일 만에 2만 관객을 돌파하며 연이은 기록행진으로 화제다.

아버지를 잃은 르완다 소년 메소드와 아들을 잃은 한국 아버지 하준파파황태환, 세상의 기준으로는 행복할 수 없는 이들이 진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감동 다큐멘터리 <아버지의 마음>은 쟁쟁한 한국 대작들 속에서 작지만 강한 흥행 파워를 보여줬다.

이러한 성과에는 크리스천뿐만 아니라 모든 관객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아버지의 마음>의 강력한 메시지의 힘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영화는 71년 전 한국전쟁고아와 함께 아파하는 마음으로 오늘날의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을 설립한 미국인 목사 에버렛 스완슨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그가 가졌던 아버지의 마음을 이어받은 이들이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아버지를 잃은 르완다 청년 메소드, 아들을 잃은 한국 아버지 하준파파황태환, 엄마를 잃은 필리핀 소녀 나탈리까지, 세상의 기준으로 절대 행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사람들이 행복을 찾아가는 기적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며 참된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있다.

이처럼 불행에서 끝내 행복을 찾아낸 사람들의 이야기로 어떤 상황 속에서도 결국에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지친 일상 가운데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고 있는 모두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물한다.

한편, <아버지의 마음><울지마 톤즈>, <교회오빠>, <부활: 그 증거>에 이어 종교 불문 깊은 울림과 감동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필람 다큐멘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