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어! 눈이 파르르~ 안검경련
[건강 상식] 어! 눈이 파르르~ 안검경련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3.04.2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떨림(안검경련)은 신경혈관계 이상의 하나로 눈을 갑자기 떨게 하는 현상으로, 눈의 근육에 비정상적인 자극이(얼굴 신경의 과흥분으로 유발되는 말초적 근육긴장증상) 발생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눈떨림

1. 스트레스: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안검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피로: 긴 시간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화면을 보는 것이 눈의 근육을 지치게 하여 안검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질병: 갑작스러운 안검경련은 신경계 질환, 갑자기 발생하는 말초신경병증 등의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 결핍: 비타민 B12, D,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 결핍은 안검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카페인: 과다한 카페인 섭취는 안검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검경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1.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안검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휴식: 근육을 피로시키지 않도록 규칙적인 휴식을 취하고 눈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영양소 섭취: 영양소가 충분히 섭취되도록 하여 안검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카페인 섭취 제한: 과다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여 안검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안경 착용: 시력이 약한 경우 안경 착용을 통해 눈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검경련이 지속될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