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현 목사] 오디
[김고현 목사] 오디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2.11.1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연 총무협 회장 김고현 목사.

“그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 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 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내 율법을, 준행 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출 16:4)

<오디>는 상심 상심자 상실 오들개로도 알려져 있다. 뽕나무 열매이다. <오디>는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다. 간식이 귀하던 예전에는 아이들의 간식거리로 정말 인기가 많았다. <오디>가 열리는 뽕나무는 가구(로 사용이 되고 잎은 누에의 주식이며, 상황버섯은 뽕나무에 서식한다. <오디>은 식품과 약재로 사용되어 쓰임새가 어느 것 하나 빠짐이 없다.

<오디>에는, 철분이 복분자보다도 9배나 많다. 비타민C는 사과의 14배, 비타민B는 사과의 70배, 칼슘은 포도의 11배 정도이니 과연 과일 중의 과일이며, 과일의 황제라 할 수 있다. 또한 <오디>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인 항산화색소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23배, 검정콩의 9배, 흑미의 4배 정도이며, 유해산소(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토코페롤의 7배 정도이다. 이러한 <오디>의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 당뇨 예방에 효능=<오디> 속의 당분은 과당과 포도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혈당을 떨어뜨리는, 유리당 성분이 1g당 0.568mg이 들어 있다. 유리당 성분은 공복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당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둘째, 고혈압 치료에 효능=<오디>에는 고혈압 치료 효능을 갖는 것으로 알려진 루틴함량이 풍부하여 유도, 신경 세포사 억제 효능 및 뇌세포 보호 효능이 있어 고혈압 치료에 효능이 있다.

셋째, 고지혈증 치료에 효능=<오디>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함량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으며, 오디씨에 다량 존재하는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산의 상승작용에 기인하여, 고지혈증 치료에 좋다. 넷째, 피부미용에 효능=<오디>에는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윤기있고 맑게 만들어 준다. 다섯째, 관절 치료에 효능=<오디>에는 조혈 작용이 있어 관절 부위(部位)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신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 5가지 이외에도 노화방지, 변비예방, 다이어트 등 각종 성인병예방, 정력강화효능, 숙취해소, 빈혈과 골다공증, 불면증 및 건망증 등에 좋다. 섭취시 주의사항은 당뇨약을 드실 경우 갑자기 혈당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또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재치기, 콧물, 눈물이 나는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스도인들은 건강을 위하여 <오디>를 구매하여 섭취하시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하나님의 사역(使役)을 잘 감당하시길 소망해 본다.

허준은 "까만 <오디>는, 뽕나무의 정령(精靈)이 모 여 있는 것이며, 당뇨병에 좋고 오장에 이로 우며, 오래 먹으면 배고픔을 잊게 해준다 또 한, 귀(耳)와 눈을 밝게 해주며 <오디>를 오 래 먹으면, 백발(白髮)이 검게 변하고, 노화를 방지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