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참여 교회 모집’
한교총,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참여 교회 모집’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2.03.1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와 지역사회가 음악을 통해 대화하며 서로 위로할 수 있게 도울 것”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주최하고, 더불어배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우리마을 공감음악회> 사업에 참여할 교회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에서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지역 교회가 문화소통공간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하여 3년차를 맞이한 올 2022년에는 총 40회 공연을 진행한다.

한교총은 “삶과 영혼을 돌보는 양육 사역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음악회를 기획하였다.”며 “해당 음악회가 기존의 ‘듣는 음악회’에서 ‘함께하는 음악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참여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음악회를 통하여 문화예술 전문가에게는 음악회 기획에 참여하며, 지역 주민들은 홍보와 진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마을에 대한 주민의식을 고취시켜, 음악회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함께 보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2 우리 마을 공감 음악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교회는 신청서를 제출하고, 주관사에서는 <장소선정위원회>를 통해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선정하게 된다. 신청 마감은 2022년 3월 22일 화요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주관사의 메일(thelearn@naver.com)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국교회총연합 홈페이지(ucck.org)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