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반값 등록금 지원
한세대,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반값 등록금 지원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1.09.1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 석박사과정 신입생 수업료 전액 감면도

2022학년도 대학교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 첫 학기 반값 등록금을 지원하는 대학교가 있다.

한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부총장 김정일)는 첫 학기 반값 등록금뿐 아니라 영산신학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신학 전공 석박사과정 신입생들에게도 수업료 전액을 감면해주는 장학금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 장학사업을 기획한 한세대 혁신성장본부 본부장 백인자 교수는 “현재 우리 학교는 학생 등록률 감소와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새 학기를 맞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반값 등록금을 포함한 장학금 지원을 결정했다”며, “재원 마련에 협력해준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기하성 총회 산하 교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기하성총회)는 지난 2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세대학교를 위한 코로나19 극복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최근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4억 9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1953년 설립된 한세대학교는 2015년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제1주기 대학 구조개혁 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인정받은 이후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또 2017년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강의 규모 전국 1위, 순수 취업률 전국 2위, 창업교육비율 전국 1위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2018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돼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