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곡중 주니어생명사랑위원단, '생명사랑그린스쿨 우수학교 선정'
숭곡중 주니어생명사랑위원단, '생명사랑그린스쿨 우수학교 선정'
  • 채수빈
  • 승인 2021.06.1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곡중학교는 지난6월 15일 성북구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연은)로부터 학교 내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에 기여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킨 공로로 생명사랑 그린스쿨 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성북구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살 예방 안전망을 구축해 자살고위험군을 조기 발굴하고자 지난해 9월 숭곡중학교와 협약을 맺고 아동청소년 자살예방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 자살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하여 청소년 자살, 자해 예방을 공고히 하는 등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갔다.

숭곡중학교 교장은 “생명은 소중한 것이고, 이에 이것을 지켜나가는 일 또한 소중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가까이에서 함께 생명을 사랑하고, 존중해 나가는 일에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니어생명사랑위원단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 내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학교와 함께였기에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실천해 갈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성북구 지역사회 내 공공기관인 학교에서 생명사랑 의식을 고취하도록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