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2020 통일선교대회, ‘6월 25일 오후 6시25분 온라인 생중계’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6월 25일 오후 6시25분 온라인 생중계’
  • 채수빈
  • 승인 2020.06.12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최소한의 인원만 모여 온라인 진행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 기자간담회 단체사진.

EXPLO2020 통일선교대회가 6·25 70주년을 맞는 오는 6월 25일 하루 오후 6시 25분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주여 하나 되게 하소서’(ONENESS IN CHRIST)라는 주제로 열리는 EXPLO2020 통일선교대회는 CBS가 주최하고 한국CCC와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CBMC 경기북부연합회가 주관한다. 이 대회는 당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모여 진행하는 집회 실황을 CBS TV와 유튜브 채널 CBS JOY에서 방송한다.

이와 관련해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준비위원회는 12일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자세한 준비 사항과 대회 개최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당초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한국 교회 성도들과 CCC 청년 대학생들, CBMC 기독실업인들이 한데 모여 한국 교회의 연합, 지역과 세대의 연합, 한 민족의 연합을 통한 통일 한국을 꿈꾸는 한국 교회 전체의 부흥 축제가 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어쩔 수 없이 대회 일정과 개최 방식을 변경하게 됐다. 또한 통일선교대회와 함께 당일 ‘국가금식의 날’로 정해서 뜨겁게 기도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는 통일선교대회의 공동대회장을 맡은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임다윗 목사(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연명흠 회장(CBMC 경기북부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취지에 대한 설명, 의의, 변경된 개최 방식,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먼저 인사말을 전한 임다윗 목사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는 날에 6·25의 상징이며 분단의 상징이며 아픔의 상징인 끊어진 철도가 있는 평화누리 공원에서 역사적인 통일선교대회를 하게 된 것에 하나님 앞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박성민 목사는 “통일선교대회가 분명 우리가 의도했던 대로 진행되지는 않게 됐다. 그러나 분명히 하나님께서 의도하신대로 되리라는 것을 믿는다. 물리적으로 모이지는 않지만, 오히려 전국의 한국 교회 성도들과 전 세계 모든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연명흠 회장은 “이번 대회를 유치하고 준비하면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어 하루하루가 감동이고 은혜였다.”면서 “이번 통일선교대회는 이 나라와 한반도의 회복을 다지는 자리다. 통일을 위한 이 거룩한 대회에 크리스천 기업인들뿐 아니라 모든 믿음의 형제들이 다 같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대회 공동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는 “평화를 선포하는 집회라는 점에서 굉장히 뜻 깊은 대회다. 그동안은 청년과 기성세대가 다 나눠져 있었는데, 이번에는 모두가 다 연합되어 하나라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일정에는 많은 차질이 생겼지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전국에서 같이 동참하는 의미가 있다. 상투적인 집회가 아니라 변화가 일어나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더불어 CCC 공동준비위원장 이언균 목사는 “2020년을 비전의 해라고 이야기한다. 또 6·25 70주년을 맞는 해이기도 하다. 이 비전의 해에 한국 교회와 성도들이 복음적 통일에 대한 비전을 꿈꾸고 기도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복음적 통일을 통해 한국 교회가 세계 열방을 향한 마지막 소명을 감당하라고 하나님이 명령하시는 것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용수 대표(CBMC 공동준비위원장)도 “믿음과 소망의 눈으로 하나님께서 한반도를 향하신 계획을 바라봤다. 복음이 철책 선에 갇혀 있다. 집회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통일의 물꼬를 터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코로나 사태를 통해 우리에게 주신 사인은 이러한 대회가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서 전국, 전 세계에 함께 참여해 기도하라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