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7살 소년, 3,400년 된 가나안 여인 조각상 발견
이스라엘 7살 소년, 3,400년 된 가나안 여인 조각상 발견
  • 편집국장
  • 승인 2016.03.0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유물청

 이스라엘의 7살 소년이 3,400년 된 가나안 시대의 조각상을 발견했다고 일간 하레츠 등 현지 언론이 26일 보도했다.


 이 조각상은 다산의 여신 또는 그 시대의 실제 여성을 형상화한 것으로 고고학자들은 추정했다.

Like Us on Facebook

 이스라엘 유물청과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소년 오리 그린헛은 이번주 초 이스라엘 북부 텔 레호브에 있는 가나안 유적지 주변에서 친구들과 함께 천천히 걷다가 이 조각상을 우연히 발견했다.
 
 이 조각상은 어른 손가락 두 개를 합한 정도의 작은 크기였다.

 그린헛이 찰흙으로 만들어진 이 조각상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자 부조 형태로 조각된 나체 여인이 모습을 나타냈다.

 이 소년은 이 조각상을 북부 텔 테오밈 정착촌에 있는 집으로 가져와 가족에게 보여줬다. 심상치 않은 조각상이라고 여긴 가족은 이를 이스라엘 유물청에 기증했다.

 이 소년의 어머니 모리야 그린헛은 "우리는 그에게 그 조각상은 고대 물건이며 유물청이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주의 깊게 관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해줬다"고 말했다.

 고고학자들은 조각상의 여인에 대해 여러 견해를 내놓고 있다.

 '아스타르테(구약성서;아스다롯)'와 같은 다산의 여신인 우상이라는 시각과 함께 가나안 시대 살았던 실제 여인이라는 의견도 제시됐다.

 이스라엘 유물청 직원 야르덴나 알렉산드레는 "두 개의 이론 중 어느 쪽도 맞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고학자들은 또 이 조각상이 기원전 15~13세기 가나안 시대 문화를 보여주는 하나의 작품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