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WEA 세계지도자대회 설명회 가져
한기총, WEA 세계지도자대회 설명회 가져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2.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18일(목) 오전 7시 롯데호텔서울(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에서 '세계복음연맹(WEA) 세계지도자대회(ILF) 설명회'를 개최했다.
 

Like Us on Facebook

 
 
 WEA는 매년 1회 세계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ILF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2월 29일(월)부터 3월 5일(토) 6일간 롯데호텔에서 "복음 안에서의 동역"(빌 1:4-6)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강평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설명회에서 한기총 명예회장 김용도 목사의 대표기도, WEA 준비위원장 엄신형 목사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WEA에 대해 소개한 할렐루야교회 원로 김상복 목사는 "로잔이 선교운동이라면, WEA는 각국의 기독교를 대표하는 기구들의 연합체"라고 했다. 그는 또 WEA가 지향하는 '복음주의'에 대해 "성경이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 삼위일체 하나님, 인간이 행위가 아닌 오직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로 구원받는다는 것 등을 믿는 것"이라고 했다.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행사취지 및 개요설명을 하면서 "WEA는 국제적 현안에 대하여 각국 정부들과의 외교, 미디어의 활용, UN과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복음주의자들 및 소외/취약 계층의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한국에서 ILF 이후 한반도 평화를 촉진하는 결의문도 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후 WEA 영상 및 일정발표와 기하성(여의도순복음) 제2부총회장 강영선 목사의 조찬기도가 있었다.
 
 한편, 한교연은 지난 1월 22일 ILF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의하였으며 예장합동 광주·전남협의회는 지난 1월 27일 ILF 개최 반대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오는 20일에는 WEA 반대운동연대(대표 송춘길 목사)가 주최하는 ILF 반대집회가 청계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