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세계복음연맹 세계지도자대회(WEA ILF) 기자회견
한기총, 세계복음연맹 세계지도자대회(WEA ILF) 기자회견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1.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세계복음연맹(WEA) 지도자대회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한기총 제공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1일 오전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월 29일(월)부터 3월 5일(토)까지 6일간 롯데호텔 서울(서울 중구 을지로 30)에서 "세계복음연맹(사무총장 에프라임 텐데로 감독, 이하 WEA) 세계지도자 대회(World Evangelical Alliance International Leadership Forum : 약칭 ‘WEA IL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WEA관련 전 세계교회 지도자 120여명(7명 국제이사 포함)이 참석하는 이 행사는 WEA를 구성하는 전 세계 지도자들이 ‘세계지도자 대회’라는 제하에 매년 1회 특정국가에서 모여, WEA의 지난 경과 및 사업을 평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국제적인 포럼으로 이번 대회는 "복음 안에서의 동역"(빌 1:4-6)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요행사로는 ▲2월 27일(토)-28일(일) ILF(International Leadership Forum) 사전회의, ▲2월 29일(월)에 700여명(한국교계, 정계, 교육계, 재계 지도자 초청)이 참석하는 개회예배 및 환영만찬, 2월 29일(월)부터 3월 4일(금)까지 분과별 전략회의, 3월 2일(수) 판문점(DMZ) 견학, 3월 3일(목) 국가조찬 기도회 참석, 3월 4일(금) 폐회오찬을 갖게 되며, 맨 마지막 순서로는 그동안 포럼을 나눈 결과물을 채택 발표한다.
 
 한기총은 2009년 6월 10일부터 WEA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