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그룹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일동제약그룹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 김진우 기자
  • 승인 2021.05.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의 역사 정리한 '일동제약그룹 80년사' 공개
박대창 일동홀딩스 사장이 일동제약그룹 창립 8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사장이 일동제약그룹 창립 8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을 비롯한 일동제약그룹 회사들이 6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창립 8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영상 중계를 통해 임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모든 의약품의 근본은 사람'이라는 故 윤용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에 이어 근속자와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결속을 다졌다.

일동홀딩스 박대창 사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의 일동그룹이 있기까지 헌신해 온 모든 임직원들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일동그룹은 명망 있고 신뢰받는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에 머물지 않고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미래 전략 점검 및 중장기 과업의 달성, 기업 가치 제고 및 사회적 책임 실천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립 80주년 기념식에서는 일동제약그룹의 사사(社史)인 '일동제약그룹 80년사'가 공개됐다. '일동제약그룹 80년사'는 회사의 전반적인 역사를 정리한 '통사' 편과 주요 브랜드 및 관련 조직 등에 관한 내용을 담은 '브랜드사' 편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은 "사사에는 송파 윤용구 회장의 창업정신과 경영철학을 비롯해 80년간 달려온 일동제약그룹과 일동인의 이야기들이 사진, 기록물 등의 역사자료와 함께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윤원영 일동홀딩스 회장(왼쪽)과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이 '일동제약그룹 80년사'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
윤원영(왼쪽) 일동홀딩스 회장과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이 '일동제약그룹 80년사'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일동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