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USA, 새 법인장에 '해외통' 최재명 대표 선임
휴온스USA, 새 법인장에 '해외통' 최재명 대표 선임
  • 오지혜 기자
  • 승인 2021.05.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ㆍ日ㆍ 홍콩기업서 경영능력 입증…"의미 있는 성적 거두겠다"
온스USA, 법인장에 ‘해외통’ 최재명 대표 선임
                                 

휴온스글로벌이 미국법인 '휴온스USA'의 신임 법인장에 해외사업 및 경영 전문가인 최재명 대표(사진)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최 대표는 1963년생으로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밟았다. SK(옛 유공) 홍콩지사와 홍콩합작법인에서 재무부문장으로 근무했고 바이오벤처 이즈텍의 미국법인과 루미노젠 대표를 역임하는 등 '해외통'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후 일본 광학 전문기업 시그마코키에서 해외사업을 총괄했으며 시그마코키 미국 자회사 옵토시그마로 자리를 옮겨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선임을 기점으로 미국 현지 헬스케어 시장 진출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최 대표를 통해 휴온스USA 경영 구조를 체계화하고 현재 수출 중인 리도카인주사제, 방역용품, LDS 백신 주사기 외에 현지 헬스케어 시장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최재명 법인장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휴온스그룹의 첫 해외 법인 대표를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세계 최대 의약품ㆍ헬스케어시장인 미국에서 휴온스그룹의 우수한 제품들이 의미있는 성적표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온스USA는 지난 2020년 설립된 휴온스그룹의 미국 법인이다. 휴온스그룹의 바이오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품목들의 미국 현지 시장 진출과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