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임상 새내기' 벤처기업에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K-임상 새내기' 벤처기업에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 오지혜 기자
  • 승인 2021.03.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시험지원재단서 모집…개발전략ㆍ임상디자인 등 도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국내 신약개발 R&D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K-DREAM Program)'을 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약개발 임상 컨설팅 추진이 필요한 국내 제약ㆍ바이오벤처기업 대상으로 체계적인 임상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컨설팅 소요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공익적 목적의 임상시험에 해당하는 연구 과제를 대상으로 하며 9개월 이내에 IND 신청을 고려중이고 충분한 비임상 데이터가 준비된 과제여야 한다. 또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과제를 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관의 역량, 과제의 성격 및 예산 범위 등을 고려하여 임상시험 개발 단계에 적절한 컨설팅을 지원하며 주요 지원 내용은 ▲임상개발전략 ▲임상개발계획 ▲임상시험디자인 ▲임상시험계획서 컨셉 ▲임상시험 관리 계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가는 과제의 공익성과 타당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정부기관, 질환 전문가 등을 포함한 과제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전문 컨설팅 기관과 국내 제약ㆍ바이오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신약 개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국내 개발사의 임상개발 체계에 대한 인식도 및 신약개발 성공률 제고를 위해 신약 임상개발 전 단계에 대한 원스톱 자문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 신청기간은 3월 8일~4월 16일까지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공익적임상시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