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지놈, 구강 미생물 검사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 출시
GC녹십자지놈, 구강 미생물 검사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 출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0.03.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염과 충치 확인 가능… "치과 검진 및 치료 등 구강 관리 계획 수립에 도움"

GC녹십자지놈은 치주염 및 충치 관련 구강 미생물 검사 서비스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Perio&Denti)'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는 지난해 선보인 장내 미생물 검사 ‘그린바이옴 굿트(Gut)’에 이은 신규 구강 미생물 검사로, 치주염 관련 균종(10종) 및 충치 관련 균종(7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수검자의 치아와 치주의 구강 세균을 직접적으로 채취, 정확성을 높이고 개인별 구강 세균 균형까지 알 수 있어 구강 건강 관리가 가능토록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다.

엑스레이나 사진촬영 등 기존 치과 검사들은 질환의 발생 정도만을 확인하는 데 반해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는 실제 구강에 서식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종과 정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잔점과 함께 필요에 따라 ‘그린바이옴 Perio(치주염)’ 또는 ’그린바이옴 Denti(충치)’ 만을 선택적으로 검사, 취약한 세균 균종을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토록 했다.

이 검사는 치과 검진 및 치료, 생활습관, 보조제, 식이 등 가이드라인을 폭넓게 제공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구강 건강관리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송주선 전문의는 “구강 질환의 주원인이자 근본적인 원인은 구강 세균으로부터 시작한다”며 “이 검사를 통해 대표 구강 질환인 치주염과 충치 관련 세균을 확인해 체계적인 구강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질환을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