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모발학회, 27일 청계광장서 '열린탈모 클리닉'
대한모발학회, 27일 청계광장서 '열린탈모 클리닉'
  • 한진란 기자
  • 승인 2011.09.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소비자뉴스=한진란 기자] 대한모발학회(회장 강진수)는 그린헤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7일 오후 12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무료 탈모 검진과 상담을 위한 ‘열린탈모 클리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탈모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들이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탈모 검진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간단한 설문과 전문의의 검진을 통해 자신의 모발 건강 점수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검진과 상담은 물론, 탈모에 관한 OX퀴즈를 풀고 우승자에게는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모발학회는 "탈모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의학적으로 공인된 약물이나 모발이식술로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며, 다른 약물치료에 비해 부작용도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학회는 기존의 탈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시키고 탈모증의 올바른 치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9월 한달 간 ‘그린헤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모발학회 강진수 회장은 “탈모가 질환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올바른 정보를 접하는 것부터가 탈모 치료에 첫 걸음”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무료 검진의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탈모 진료 환자 수는 24.8%가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환자들이 탈모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병원을 찾기보다는 자가치료를 선호해 탈모에 대한 의학적이고 올바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