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NCCK,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5.10.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가 12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국기독교회관 NCCK 예배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최한얼 목사(NCCK 교육위원회 서기)의 사회로 김종선 사관(NCCK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윤경로 박사(역사학자, 전 한성대 총장)의 발언 후 최윤태 목사(NCCK 교육위원)가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NCCK는 성명을 통해 "지금 정부와 새누리당은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NCCK는 정부가 추진을 시도하고 있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유감이며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NCCK는 "국정화는 민주주의와 헌법을 부정하는 일"이라면서 "국정화는 결코 역사학 분야만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 사회가 쌓아온 민주주의와 헌법 가치의 근간을 위협하고 품격있게 발전해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를 심히 우려스럽게 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국정화는 역사왜곡과 획일화 교육을 강요하는 일"이라며 "국정교과서의 가장 큰 문제는 정권의 입맛대로 역사교육이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다. 교과서의 획일화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위해 절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NCCK는 끝으로 "정직한 역사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옳고 그름에 대해 용기 있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는 국민으로 길러내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 돼야 한다"며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권력에 의지해서 추진하는 일은 역사적 정당성과 정통성을 왜곡하는 것"이라고 거듭 정부를 질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