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NCCK 5.24 조치 해제 요청에 답신
통일부, NCCK 5.24 조치 해제 요청에 답신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5.02.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를 통해 논의 할 것"...NCCK, 유감 표명

통일부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의 5.24조치 해제 요청에 대해 2월 11일 답신을 보냈다.


통일부는 "5.24조치 해제여부와 이산가족상봉 등을 포함한 남북간의 모든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하여 대화를 통해 논의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남북간 대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중 남북 고위급 회담을 제안하였고 12월 말에는 통일준비위원회 명의로 북측에 회담을 제안했지만 현재까지 이에 대한 북측의 답변이 없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NCCK는 정부의 답신에 감사를 표하면서도 “남북의 화해와 교류협력을 위한 과감한 결단을 기대했던 본회의 요청에 대해 그동안 유지해왔던 원론적인 입장만을 고수하고 있어 유감이다”고 평했다.

NCCK는 1월 29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서신을 보내 "5.24조치가 대북 인도적 지원과 이산가족상봉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며 "5.24조치를 신속히 해제하여 민족의 화해와 상생의 길을 열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NCCK는 이 서신을 해외의 교회, 기관들에 보내어 연대를 요청했으며, 스코틀랜드, 태국, 미국 등 각국에서는 "본회의 입장을 지지하며 기도와 연대의 서신을 보내오고 있다"고 했다.

향후 NCCK는 계속해서 세계교회와 함께 남북의 화해를 위해 기도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