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한기총 방문 ‘이단 연루설은 근거 없는 비난’
반기문, 한기총 방문 ‘이단 연루설은 근거 없는 비난’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7.01.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신교계 찾아 성소수자와 신천지 논란 해명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대권 주자로 떠오르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24일 오전 10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방문했다. 이영훈 대표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그분들(IWPG 김남희 대표, 세계평화여성연합 문난영 전 회장)의 부탁으로 사진을 찍어줬을 뿐 개인적 친분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의혹이 불식되길 바란다”며 신천지 유착 의혹을 해명하고 교계 도움을 요청했다.


반 전 총장은 “매년 3월 8일은 유엔이 정한 세계여성의 날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여성지도자들이 모여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내게 와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한다”며 “그분들(김남희, 문난영)이 내게 사진 요청을 했을 때 한국인 여성이라 반가워한 것 외에 신분이 무엇인지, 이름이 무엇인지 기억할 수 없다. 그 이후로는 개인적 만남을 가진 적도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개신교계가 앞으로도 사회 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며 “민족의 화해와 통합, 높은 시민 정신을 함양하는 데 종교지도자들이 함께 나서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영훈 대표회장은 “무엇보다 우리 사회는 소외계층을 돌아보는 일에 더욱 힘을 내야 한다. 개신교계는 200만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이번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사회 양극화 현상은 보수와 진보가 하나 되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양측의 입장을 모두 대변해 조화를 이루는 대권 주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기총 이용규 전 대표회장이 동성애와 성소수자에 대한 반 전 총장의 생각을 묻자, 그는 ‘기회를 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그는 “성소수 동성애자들의 행위를 지지하는 게 아니다. 그들의 인권과 인격이 차별돼서는 안 된다는 의미”라며 "유엔헌장과 만국인권선언에도 나와 있듯이 성별, 종교, 연령, 국적 등에 있어 인간이 동등한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뜻으로 그런 발언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반 전 총장은 이날 한기총을 비롯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을 연이어 방문했다. 지난 20일에는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불교계)과 면담을 했고 설 연휴 이후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할 계획이다.


이런 행보에 대해 정치권 일각에서는 “반 전 총장이 종교지도자들을 차례로 만나 ‘반짝 표심’을 얻기 위해 ‘동성애를 옹호한다’는 일부 개신교계 시각을 바꾸려 노력하고 있다”는 비판이 있으나, 반 전 총장은 “어떤 의도가 있는 게 아니라 종교적 지도력을 부탁하려고 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