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 사랑의 연탄나누기
한국교회연합, 사랑의 연탄나누기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4.12.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마을서 연탄 2만장 전달


▲사진제공-한국교회연합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은 지난 12월 22일 월요일 오후 3시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로 불리는 노원구 중계동 104번지(백사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2만장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교연은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와 사회위원장 김정훈 목사 등 임직원과 성도 등 70여명은 겨울 한파가 절정에 달한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연탄을 직접 지게로 져 나르며 연탄의 온기보다 더 뜨거운 주님의 사랑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대표 허기복 목사)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 앞서 서울연탄은행 사무실에서 예배를 드렸다. 사회문화국장 신광수 목사의 사회로 이영한장로(평단협 사무총장)의 기도, 임효진 자매(축복교회)의특송, 김정훈 목사의 설교에 이어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의 인사와 문원순 목사(기시연 대표회장)의 격려사, 허기복목사(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의 인사, 원종문 목사(법인이사)의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백사마을 언덕 꼭대기로 이동해 연탄2만장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김정훈 목사는 설교를 통해 “작은 자에게 한 것이곧 내게 한 것이라는 주님의 말씀처럼 가난한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나게 해줄 연탄을 나누게 된 것을 오히려 감사하자”고 말했다.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는 인사말에서 “주님은 이 땅에 오셔서 가난하고병들고 소외된 작은 자들의 벗이 되어주셨다”며 “한교연이주님이 나신 성탄절을 앞두고 가난한 이웃을 돌보고 나누고 섬기는 일은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나타내려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뜻을 조금이라도 실천하기위한 것이다. 앞으로도 말로만이 아닌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데기쁨으로 앞장서는 한교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 허기복 목사는 “아직도 연탄을 때야 겨울을날 수 있는 분들이 전국적으로 16만8천여 가구에 달한다”며 10월부터 시작한 연탄나누기가 내년 4월까지계속되기에 동참해 주기를 부탁했다. 허 목사는 특히 전국 31개연탄은행이 초교파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리고 이번 한교연이 기증한 2만장의 연탄을 전국31개 연탄은행에 골고루 나누며 한교연의 연합과 일치의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교연은 "이날 70여명의 참석자들은 백사마을 산꼭대기로 이동해 연탄을 지게에지어 나르며 가가호호 방문해 겨우내 따뜻한 온기를 전해 줄 연탄을 가구당 200여장씩 연탄광에 들여놔줬다"며 "불암산 자락의 산꼭대기에 위치한 마을은 영하의 날씨에 바람까지 불었지만 연탄지개를 지고 언덕길을 오르내리는 동안 참가자들의 이마에는 땀방울이 맺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