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목사가 한교총 대표, 명칭사용논란 될 듯
윤정환목사가 한교총 대표, 명칭사용논란 될 듯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7.01.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목사, 명칭사용금지 가처분 시사

15개 교단이 연대한 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감사예배를 올리고 정식으로 출범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과 예장 합동, 예장 대신,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 기독교한국루터회, 대한예수교복음교회 등 총 15개 교단 교단장이 함께하기로 했다.

 

한교총은 이날 창립선언문에서 다락방과 평강제일교회측의 이단사면자들을 염두하여 한교총의 출범은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갈라져 나오기 이전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로 복귀하는 것임을 명시했다. 한기총과 한교연은 본래 한 기관이었으나 2011년 대표회장직을 둘러싼 금권 선거 논란이 일며 둘로 쪼개졌다.


그러나 한국교회연합총회라는 명칭은 이미 윤정환목사가 비법인사단으로서 2017. 1. 2. 명칭등록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명칭사용논란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목사는 한국교회총연합회라는 이름으로 이미 고유번호증을 확보한 상태이다. 이에 대해 소재열박사는 이미 윤정환목사가 한국교회연합총회로 사업자 등록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교총이 동일한 명칭을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본다고 했다. 더군다나 각교단의 총회에서 아직 한교총이라는 연합단체의 결성을 인준 받지 않은 상태에서 교단장끼리의 협의가 얼마나 법적 효력이 있는지 두고 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