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언론회 제15회 정기총회 동양대에서 개최
한국교회언론회 제15회 정기총회 동양대에서 개최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10.3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사무총장에 심만섭 목사 선출




한국교회언론회(이하 언론회) 제15차 정기 총회가 28일 동양대학교 동두천 북서울 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날 최성해 이사장은 환영 인사에서 '우리 언론회는 주님을 널리 알리는 것이고, 교회를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 것이며, 교회를 대적하는 세력들에게는 십자가 군병으로 싸우는 사역이다. 그리스도 정병에게는 가장 중요한 병기인 하나님 말씀의 영적 무장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대표로 연임하는 유만석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2년간의 임기를 잘 마치게 됨을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두 번째 임기를 새로 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언론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명예대표 김승동 목사는 설교에서 ‘멋지게 살다 갑시다’라는 제목으로 "인생은 한 번밖에 없는데, 하나님을 위해 멋지게 살다 가자. 하나님께서 왜 나를 선택했는지 모른다면, 멋지게 살다 갈 수가 없게 된다”며 “언론회가 오직 주님 앞에 순종과 겸손으로 나아가고 더 잘해서 위상을 크게 높이자”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선 대부분 임원이 유임되었는데, 다만 이병대 목사가 세 번의 임기를 마치고 물러나므로, 논설실장을 맡았던 심만섭 목사가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되었다. 심 목사는 언론회에서 사무국장으로 15년, 논설실장으로 1년간 근무한 바 있다.  


제1부 예배에서, 한상림 공동대표의 사회로 시작하여 최성해 이사장의 환영 인사, 김용관 부산 장신대 총장의 대표기도, 나대균 이사의 성경 봉독과 수지 산성 교회 헵시바 중창단의 찬양, 그리고 초대 사무총장이자 공동대표를 지낸 박영률 목사의 축사, 명예대표 박봉상 목사의 격려사, 전문위원 박재천 목사의 축시 낭독, 대변인 이억주 목사의 경과보고, 사무총장 이병대 목사의 광고, 공동대표 원효식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 제2부 총회에서는 정관 및 운영규칙이 일부 개정되었고, 지난 1년간 시행된 일로는, 보도자료 10회, 논평 78회, 공문발송 21회, 공문 수신 13회, 실행위원회 10회, 임원회의 1회, 총회 1회, 방송출연 및 인터뷰 수십 차례가 있었음을 보고했다.


언론회는 변함없이 한국교회를 지키고, 보호하고, 알리고,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며, 새로운 인재들과의 동역과 한국교회 위상을 높이는데, 역량을 모을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