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원로회의 “사드배치, 반대 세력 척결”
국가원로회의 “사드배치, 반대 세력 척결”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9.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원로회의(상임의장 이상훈 전 국방부장관) 기자회견



8일(오늘) ‘국가원로회의’ 이상훈 상임의장(전 국방부장관)은 국회의사당1층 정론관에서 최근 사드배치와 관련하여 ‘사드배치 반대 세력 척결’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전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우리 사회의 일부에서 정부의 정당한 조치를 반대하면서 국론을 분열시키고 사대행각을 자행하는데 통탄을 금치 못한다”며 준비한 성명서를 읽어 내려갔다.


이상훈 전 장관은 “지금 휴전선에는 경기도, 강원도 150마일에 걸친 전선에 많은 민간인이 군인과 함께 살고 있다"면서 "잘 아시다시피 군사분계선 위는 농사짓는데도 제약이 있고, 남쪽은 군사 보호지역이라 해서 소 외양간·돼지우리 고치는데도 군부대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비한다면 성주·김천 주민들이 고지에 배치하는 사드 문제를 가지고 반대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것이다.


이 전 장관은 "휴전선 근처의 주민들을 생각해서라도 성주·김천의 군민들이 참아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원로회의는 성명에서 국제사회의 우려와 규탄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미사일 시험발사를 계속하면서 핵 선제공격을 공언하고 있는현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최우선 과제는 북핵을 억제하고, 도발 시 국가를 방위하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주한미군이 사드를 배치하는 것은 대북 억제력을 높이고, 유사시 주한미군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 환영할 일이며, 정치적 논란의 대상이 아니라고 전했다.


또한 사드반대세력은 한·미 동맹체제를 와해시키고 적화통일을 통해 대한민국에 사회주의혁명을 획책하는 종북·반국가 환신범이라며 이러한 대한민국을 파괴하려는 내부의 적을 척결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에 사드배치지역 선정에 우왕좌왕하지 말고, 오직 국가방위를 위한 군사적인 고려에 따라 결정할 것을 촉구하며, 사드배치지역 선정이 지역주민과의 합의에 좌우되는 잘못된 전례를 남겨서는 안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 기자회견에는 군 복무 시절 지뢰사고로 두 다리를 잃은 이종명 의원(새누리당)과 국가원로회의 공동의장 박권흠 전 의원, 김노아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등을 포함 단체 소속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