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가 “추석"을 맞아 마련한 특집프로그램
CTS가 “추석"을 맞아 마련한 특집프로그램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9.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영화, 다큐멘터리, 교양, 음악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시청하며 은혜와 감동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500년 전 루터가 지금을 사는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루터의 길을 걷다>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제작된 <종교개혁 500주년 특집다큐멘터리 – 루터의 길을 걷다>가 추석 연휴를 맞아 방영된다.


평신도 시점의 묵상여행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종교개혁’의 의미와 역사를 보다 쉽게 알리고, 지금까지도 우리의 신앙과 삶속에 살아있는 역사임을 전하는 시간을 통해 시청자들과의 호흡한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9월 15일 1부를 방영해, 종교개혁 유적지에 묻어있는 깊은 의미를 알아가고 묵상하는 시간을 갖고, 오는 10월 종교개혁 주일에 방영 예정인 2부에서는 독일인 선교사와 교수들의 토크쇼를 통해 종교개혁가 루터의 신앙정신과 그 정신이 시대를 아우르며 사회 전반적으로 미친 영향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

(본방송 : 9월 15일(목) 오전 9시 50분)


※ 맨발 노인의 히스토리 <팔복>


추석특집다큐 <팔복>은 제작자 김우현 감독이 ‘맨발 노인’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한 맨발 노인을 통해 마음의 위선과 편견의 껍질을 벗고 점차 가난한 영혼이 되면서 그 아름다움을 발견해가는 감동적인 여정의 기록과 모든 일들이 결국 하나님의 위대한 섭리 가운데 있다는 고백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본방송 : 9월 16일(금) 오전 8시)


※ 가족의 情을 나누는 식탁 <할머니의 부엌>


CTS특별기획<할머니의 부엌>은 지금 기록하지 않으면 잊혀 질 수 있는 할머니의 음식과 부엌을 기록한 다큐멘터로, 인터넷 맛집 검색으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고유의 음식과 숨은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우리 현대사가 고스란히 스며있는 부엌에서 전하는 할머니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만나본다. (본방송 : 9월 17일(토) 밤 12시)



정규 음악교육을 받은 적이 없는 작곡가이자 현직 약사인 이범식 선생이 작곡한 창작오페라 <뚜나바위>는 일찍 여읜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과 음악에 대한 열정, ‘은혜’의 사랑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뚜나 바위’는 주인공 ‘본’이 세상에 지쳐 힘겨울 때마다 찾아가는 일종의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같은 존재로, 편안함과 안락한 존재에 대한 그리움이 묻어난다. 삶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귀한 시간이 될 것.

(본방송 : 9월 17일(토) 오후 3시 30분)


CTS 대표 프로그램들의 깜짝 변신! 추석특집 새 단장!


※ 하나님을 닮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이야기 <내가 매일 기쁘게>


한국교회 대표 간증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서는 7전 8기의 정신으로 한의학 박사의 꿈을 이뤄낸 이환용 원장(12일)과 노숙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성창경 목사(13일) 편이 공개된다.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요셉의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하며 이뤄낸 한의대 진학 스토리와 치료의 하나님을 전하고 있는 평강한의원 이환용 원장. 그리고 가족들의 반대로 교회 출석에 대한 심한 핍박 가운데서도 꿋꿋하게 믿음을 지켜내고 17년째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진행하고 있는 성창경 목사의 이야기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본방송 : 9월 12일(월), 13일(화) 오전 10시)


※ 가족의 재발견! <교회행전>


아름다운 교회의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교회행전>은 지난 16년간 힘든 상황 속에서도 부흥의 열매를 끊임없이 맺어오고 있는 선목교회(담임목사 정준래)편을 방송한다.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병들었던 학창시절과, 두 번의 결혼생활 등 감추고 싶었던 아픔을 건강하게 회복했다는 이기연 집사와, 절체절명의 순간을 두 번이나 겪고 감사하는 삶을 살게 된 배경탁 집사 등 성도들의 다양한 간증을 만나본다. (본방송 : 9월 14일(수) 오전 10시)


※ 모두가 함께하는 간절한 기도의 시간 <콜링갓>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을 미쳐 누릴 수 없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 <콜링갓>에서는, 고향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이산가족, 탈북민 그리고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한다.

(본방송 : 9월 16일(금) 오전 11시)


※ 그럼에도 불구하고,


CTS 특별집회에서는 팔다리 없이 전 세계를 다니며 꿈과 소망을 전하는 희망 전도사 ‘닉부이치치’의 간증이 방송된다.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한계를 극복한 이야기를 비롯해 장애우, 청소년, 정치인 등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하나님의 마음으로 용기와 희망의 씨앗을 심는 사역이 소개된다. (본방송 : 9월 17일(토) 오후 2시 40분)


※ 풍성한 은혜와 감동이 있는 <내 영혼의 찬양>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이하늬 가족의 국악 찬양을 시작으로 회복21과 함께 하는 찬양 한마당은 시청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감동을 전한다. (본방송 : 9월 14일(수) ~ 16일(금) 오전 7시 10분)


CTS는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83번, IPTV(KT ollehtv 236번, SK BTV 551번, LG U+ 180번),해외위성, CTS APP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