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년 국회 제1회 대표자 정책회의
대한민국 청년 국회 제1회 대표자 정책회의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16.09.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수당 어떻게 생각하는가?' 주제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청년모임 대한민국 청년국회와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원장 장헌일)의 공동주최로 지난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 9간담회실에서 '제1회 대표자 정책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날 장헌일 이사장은 제1회 청년국회 대표자 회의에서 지난 총회 때 미국대표로 선출된 장민혁(University of Washington,미국NYLC 한국대표)군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참석자 모두 전 세계 디아스포라 청년리더들의 리더십을 모아 국가 청년자산으로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 청년국회가 통일시대를 준비하자고 다짐했다. 


청년국회 법사위원장인 최민선 변호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청년수당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견을 내고 대안을 제시하며 밤늦게까지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책회의는 김성민,유성욱 공동대표,윤성재 사무국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이 참여 했다. 향후 청년 전문가들이 청년 관련 법안 정책을 객관적인 분석 후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만들어 청년 국회 공식 SNS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청년국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청년국회 공식 블로그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입회원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2016kyna@naver.com)가 가능하다. 


선출된 청년국회의원들은 △전문영역에 대한 정책연구 및 현장실천 활동 △청년정책 자원 개발․연계․모니터링 △청년정책 사례평가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유의사항으로 초당적 입장에서 운영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특정 당 소속이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