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여, 신천지 사교집단 퇴출을 위해 공동으로 대처하자
한국교회여, 신천지 사교집단 퇴출을 위해 공동으로 대처하자
  • 편집국장
  • 승인 2016.06.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논평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교주 이만희, 이하 신천지)의 하부조직으로 알려진 강제개종피해자연합회(약칭 강피연)가 오는 1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려는 가운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논평을 내고 한국교회를 향해 신천지 사교집단 퇴출을 위해 공동으로 대처하자는 메시지를 발표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한국교회여, 신천지 사교집단 퇴출을 위해 공동으로 대처하자

 신천지가 공공연히 자신들의 세력을 과시하며 시위하는 행위를 넘어 이제는 대한민국 중심부에서 자신들의 세력을 결집하며, 힘으로 대항하려는 준비를 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신천지의 이번 집회가 종교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려는 노림수이며, 그 시작이라는 말이 있다. 신천지 세력이 이제는 자신들의 입맛대로 대한민국의 법을 바꾸려 시도하는 통탄할 시대가 된 것이다.

 서울광장이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는 장소로 전락한 것인가? 서울광장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 단순한 개인 집단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고, 신고제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시청 앞 서울광장이 신고제라는 이유 하나로 퀴어 축제를 허용하더니 이제는 가정과 교회를 파괴하고 사회를 혼동 속으로 몰아가는 사이비 집단의 집회까지 허용하고 있는 현실은 심히 개탄할 일이다. 서울광장 사용은 허가제로 즉각 조례가 바꿔져야 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피해자’라는 명분으로 사실을 왜곡시키는 신천지의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강제 개종이라는 말은 더더욱 어불성설(語不成說)일 수밖에 없다. 이단에 빠진 아들, 딸들을 위해 부모가 요청하고, 가족의 동의하에 진행된 교육을 ‘강제’라는 표현으로, ‘피해자’라는 이름으로 언론과 여론을 조장하는 신천지의 말을 온 국민이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신천지가 한국사회에서 퇴출되어야 할 집단”임을 분명히 밝혔다. 신천지는 가정을 파괴하고 사회를 혼란스럽게 하는 사교(邪敎)집단 임이 만천하에 드러났으며, CBS에서 방영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은 신천지의 민낯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이제 한국교회가 다 함께 일어나 사회를 병들게 하는 사교집단을 퇴출시키기 위해 공동으로 대처해 나갈 것을 요청한다. 거짓으로 사람들을 선동하며 교묘한 말로 한국교회 성도들을 미혹하는 행위에 대해 모두가 적극 대응하고, 이러한 피해들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힘을 합쳐야 할 때이다.

2016년 6월 21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