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최초의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 사전예약…1회 충전으로 159㎞
미니 최초의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 사전예약…1회 충전으로 159㎞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2.01.1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니 © 뉴스1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미니(MINI) 코리아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미니 일렉트릭' 사전예약을 미니샵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미니 일렉트릭은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유일의 순수전기차이자 미니의 첫 번째 전기차다. 3-도어 해치백의 정체성을 지닌 디자인과 개성을 간직했다. 앞뒤 엠블럼과 사이드 미러 캡에는 미니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가 적용됐다. 실내도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가 장착됐다.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됐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159㎞, 급속충전 시 80%까지 약 35분이 걸린다.

미니 일렉트릭은 클래식, 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식 트림에는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등 편의사양과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상위 트림인 일렉트릭 트림에는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적용된다.

미니 일렉트릭의 가격은 4600만~5100만원이 될 예정이다. 국내 공식 출시는 3월이다.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예약 고객이 계약까지 완료하면 우선 출고 혜택을 제공한다. 차량 드레스업 데칼 패키지 또는 미니 내연기관 모델 10일 시승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니 커뮤니케이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