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명나눔 홍보단 ‘온(溫)택트 1기’ 수료
청소년 생명나눔 홍보단 ‘온(溫)택트 1기’ 수료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1.07.2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인스타그램 등 장기기증 운동 참여 독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청소년 생명나눔 홍보단 ‘온(溫)택트 1기’ 수료식을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전면 비대면 방식(Zoom)으로 진행했다.

앞서 본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있는 17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溫)택트 1기’를 모집했고, 평소 장기기증 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60여 명의 청소년이 지원했다.

그 중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고, 생명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15명의 학생을 선발해 ‘온택트 1기’를 출범했다.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한 ‘온(溫)택트 1기’는 장기기증의 중요성과 올바른 생명의 가치관을 알리는 역할을 주도적으로 해왔다. 특히 매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기기증 희망등록 방법과 장기기증에 대한 FAQ 등 정보성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장기기증인 유가족의 날인 ‘Rose D-day’ 캠페인을 알리는 일을 통해 장기기증 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덕분에 지난 두 달간 ‘온택트 1기’를 통해 업로드 된 장기기증 콘텐츠는 2백여 개에 달하며, 해당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하는 ‘좋아요’의 개수는 2천여 개를 훌쩍 넘어섰다. 또한, ‘장기기증 희망등록 의사가 생겼다.’, ‘생각했던 것보다 장기기증 희망등록 절차가 어렵지 않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연달아 달려 생명 나눔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온택트 2기’ 모집은 다가오는 7월 말부터 3주간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