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정부의 근시안적 방역 정책 실패 시인하고 신뢰 회복하길’
한교연 ‘정부의 근시안적 방역 정책 실패 시인하고 신뢰 회복하길’
  • 채수빈
  • 승인 2021.07.15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에 대해 입장을 발표하고, “정부가 국민에게 코로나 극복을 위해 자발적인 고통 분담을 요청하기에 앞서 근시안적 방역 정책 실패에 따른 잘못을 먼저 시인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임으로써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교연은 “코로나19가 국내에 들어온 지 1년 6개월 동안 한국교회는 벌써 3번째 전면 비대면예배를 드리게 된다”면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불가피성을 감안하더라도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사람의 편리성에 맞추는 방식을 예배라 동의하기 어렵다”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방역을 구실로 예배다운 예배를 잃어버린 유무형의 피해와 희생은 누가 그 어떤 방법으로도 대신할 수 없다”며 “그동안 교회들마다 피나는 노력을 한 덕분에 교회를 통한 확진자는 거의 나오지 않고 있는데도, 교회가 또다시 예배를 통제당해야 하는 현실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성토했다.

특히 이러한 현실에 대해 “정부가 근시안적인 방역 정책으로 술집 등 유흥시설의 규제를 한꺼번에 풀어줌으로써 방역에 있어 국민적 해이를 불러온 데 있다”면서, “민노총은 8000명이 도심에서 불법집회를 해도 되고, 6시 이후에는 2명 이상 택시도 타도 안 되고, 모임도 갖지 말라는 식의 누가봐도 편파적이고 편향적 방역 정책의 실패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한교연은 “코로나 종식을 위해서는 백신을 충분히 확보해 국민 연령에 상관없이 조기에 접종을 완료했어야만 했는데, 정부는 K방역을 자랑하느라 백신 확보에 실패했다”며, “이 모든 책임을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 특히 코로나 확산의 아무 잘못도 책임도 없는 한국교회가 떠안게 된 현실은 참담하기 그지없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부는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에 나서야 한다”며, “방역을 구실로 통제와 규제의 대상으로 삼아온 예배에 대한 교회의 자율권을 회복하고 동시에 보다 철저한 책임방역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