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세계관에 입각한 공공정책을 제시해야”
“성경적 세계관에 입각한 공공정책을 제시해야”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1.05.2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헌일 목사, 한국교회의 공공성 회복을 위한 공공신학과 공공정책 학술대회서
△강의하고 있는 장헌일 목사.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기독교행정학(주임교수 강태평) 제1회 학술대회가 ‘한국교회의 공공성 회복을 위한 공공신학과 공공정책’을 주제로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백석대학원 진리동 401호에서 개최됐다.

강사로 나선 장헌일 박사는 “한국교회 불신의 근원을 신앙의 개인주의인 ‘사유화’(privatization)로 교회가 공교회성을 상실한 각 성도의 개인적 관심과 이익 그리고 축복으로 함몰되는 현상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선 “세계의 다양한 공공신학 연구와 실천을 통해 공정영역에서의 기독교 복음의 비평적, 반성적 그리고 합리적 기여와 사회의 모든 영역에 관여 하는 기독교 신학 그리고 공적인 대화를 통해 공공주요문제에 대한 복음주의권과 에큐메니컬진영과의 공동 사역 공유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장 박사는 교회의 공공성과 공교회성 회복을 위한 실천 사례로 노숙자와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사)해돋는 마을과 소셜서비스 구호 개발 NGO (사)월드뷰티핸즈 그리고 통일화합나무 8천만그루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반도녹색평화운동협의회 사역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