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1 韓·UAE 축제 폐막…수출 상담 43건 성사
2020-2021 韓·UAE 축제 폐막…수출 상담 43건 성사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1.04.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소비자간 거래 프로그램(B2C) UAE 게임 유튜버 Basharkk의 한국게임(King of Darkness) 소개 모습©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한국-아랍에미리트(UAE) 축제'가 2020-2021 한국-아랍에미리트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고 마무리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한 '한국-아랍에미리트(UAE) 축제'가 뜨거운 열기 속 폐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중동 지역에 한국 콘텐츠를 소개하는 '케이콘텐츠 행사'와 국내 정상급 가수 6명(팀)과 현지 오페라 가수가 출연한 '케이팝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비대면 집단 토론회에는 중동 콘텐츠 분야 연사와 구매자(바이어) 24명과 국내기업 28개사가 참여했다. 케이콘텐츠 행사의 기업 간 거래(B2B) 프로그램인 이번 토론회에선 참여 기업들 간 1대 1 수출 상담회가 진행돼 수출 상담 총 43건이 성사됐다.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는 기업-소비자 거래(B2C)를 위해 현지 유력 영향력자(인플루언서)가 한류 콘텐츠와 연관 산업 상품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송출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 게임 유튜브 창작자 바샤크(Basharkk)는 구독자 75만명에게 한국 게임을 직접 체험하면서 소개했다.

잔나코리아(jannahkorea)는 인기 웹툰 '여신강림'의 화장법을 아랍권역 구독자 100만명에게 연출했다.

케이팝 공연은 유튜브 '더 케이팝', 네이버 '브이라이브' 등을 통해 지난 4일 자정(한국 시각)부터 공개됐으며 '더보이즈', '에스파', '마마무' 등 한국 가수 6팀과 아랍에미리트 가수 파티마 알하쉬미(Fatima AlHashimi)가 출연했다. 이번 공연은 총 누적 조회수 약 273만회를 기록했다.

이번 공연은 오는 8일 오후 10시(한국 시각) 국내 '에스비에스 엠티브이(SBS MTV)', '에스비에스 필(SBS FiL)' 채널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티브이(TV)에서 동시에 방송하며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유튜브와 에스비에스 미디어넷(SBS Medianet) 유튜브 '더 케이팝', 네이버 '브이라이브', 네이버TV 등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케이팝 공연 '마마무' 출연장면©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