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도현,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가수 윤도현,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 채수빈
  • 승인 2021.02.0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만원 상당 ‘흰수염고래’ 마스크 기부
△사진출처 : 윤도현 인스타그램

미션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 홍보대사인 가수 윤도현이 5천만원 상당의 마스크를 후원했다고 기아대책이 지난2일 밝혔다.

윤도현은 “코로나19로 힘겨워 하는 아이들이 이 시기를 잘 견뎌내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스크를 준비했다”며 “‘흰수염고래’의 가사처럼 우리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 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 마스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 아이들을 향한 응원을 담아 흰수염고래의 모습을 판화 기법으로 프린팅 됐고, 세탁이 가능한 에코마스크로 제작됐다.

기아대책은 후원 받은 마스크를 지역아동센터인 ‘행복한홈스쿨’과 서울시 정신재활시설 공동생활가정 및 글로벌 한부모지원센터, 고아원시설 등을 통해 전국의 코로나19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대책과 윤도현은 코로나19가 급증하던 지난해 3월 첫 인연을 맺었다. 당시 윤도현은가족의 이름으로 성금 1억원을 전달하며,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했다. 그리고 지난 7월에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위촉된 윤도현은 지난 9월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팬들을 위로하기 위해 강원도 영월에서 ‘음악캠핑 in 영월’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라이브 공연을 펼쳤으며 방송 중 슈퍼챗을 통해 모인 금액은 기아대책을 통해 전액 기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