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제32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실시
총신대, ‘제32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실시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1.02.0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국내외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한국어강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제32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년간 개강하지 못했던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오는 3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외 선교사, 선교단체, 교회 다문화 가족 봉사자로서 한국어를 지도하고자 하는 자, 현재 한국어교원에 종사하거나 향후 한국어교육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 향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을 전공하고자 하는 자, 교육 봉사활동, 가르치는 직업을 목적으로 하는 자, 경력단절여성 또는 재취업 목적을 가지고 있는 자 등이 모집대상이며,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12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로,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www.ktchongshin.ac.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면 된다.

한국어교사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등 모두 4개의 영역 105강으로 구성되며, 실습강의(20시간)는 온라인으로 강의참관 영상 시청 및 화상원격(ZOOM)을 이용한 모의수업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총신대를 포함해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9개 대학 14명의 유수한 교수들이 담당하고 있으며, 수료 후에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수료자에 한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대비 양성과정 및 기출문제 특강 40% 할인, 외국대학 등 한국어교사가 필요한 기관에 추천, 본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자에 한해 총신대 한국어학당 강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본교 한국어학당 인턴쉽 기회를 부여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197-57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