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브솔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 연주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브솔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 연주회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12.0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아름답고 감동적 하모니 연출

2020년을 보내는 마지막 달 브솔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 연주회가 오는 9일 저녁 7시 경기아트센터(구.경기도 문화의 전당,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7번길 20)에서 열린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차이코프스키의 ‘Nutcracker suite op.71a’(호두까기 인형 메들리), ‘Pirates of the Caribbean’(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는 물론,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겨울왕국시리즈의 주제곡인 ‘Frozen 1&2 OST Medley’ 등 대중적인 곡을 브솔오케스트라만의 곡으로 재편성해 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클래식의 대 명곡인 베토벤 Symphony no. 5 ‘운명 교향곡’ 1악장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특히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발달장애인 전문 연주자로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클라리넷 전공 1년차인 오호섭과 비장애 단원으로서 브솔오케스트라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교 전공 2년차인 첼로 천지원 학생의 협연도 선보인다.

이날 연주회에는 각계각층에서의 재능기부 동참도 이어진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유열 씨가 브솔오케스트라 단원들을 함께 응원하는 마음으로 사회를 맡았고, 배우 황보라 씨와 뮤지컬배우 박은태 씨도 정기연주회 홍보영상에 함께 재능기부로 참여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에 브솔오케스트라측은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기연주회의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며, 만 5세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 정보와 사전 예약은 브솔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본 공연은 코로나19 인해 관람객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된다.

한편 발달장애연주자와 비장애연주자가 함께 참여하는 브솔오케스트라는 연주활동을 통해 작은 통합공동체를 경험하고,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7년부터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