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개교 123주년 기념예배 드려’
숭실대, ‘개교 123주년 기념예배 드려’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10.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현 목사 “하나님의 사람들을 배출하는 은혜의 플랫폼 되길”
△ 숭실대학교 개교 123주년 기념예배 모습.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개교 123주년 기념예배를 7일 드리고,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는 대학이 되길 다짐했다.

이날 예배는 코로나19 여파로 최소한의 인사만 현장에 참여한 가운데 드려졌고,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오정현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있다.

이날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는 말씀을 통해 “100년에 한 번 겪을 만한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시대적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 기도했다”며 “아무것도 기대할 것이 없는 어려운 상황 속에 하나님이 주신 환상을 보았던 스가랴와 같이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숭실대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소박하지만 숙련된 대장장이들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루신다”며 “숭실대학교가 영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숙련된 대장장이, 하나님의 사람들을 배출하는 은혜의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축원했다.

△기념사를 전하는 숭실대 황준성 총장.

이에 황준성 총장(숭실대학교)은 “숭실대학교는 세상 어느 대학보다 가치 있는 역사를 지니고 있다”며 “평양에 설립된 최초의 기독교 대학, 4년제 근대대학으로 세워졌으며 일제의 신사참배를 거부하며 민족적 정신과 신앙의 순결을 지켜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AI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기 위해 오늘 선포식을 가진다”며 “무엇보다 진리의 편에 서서 역사를 여는 대학, 하나님이 세우신 숭실대가 기독교 정체성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는 대학이 되길 소망한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AI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박영선 장관(중소벤처기업부).

기념예배를 마친 후에는, AI 비전선포식도 거행됐다. 이 시간에는 박영선 장관(중소벤처기업부)을 비롯해, 데니스 홍 교수(UCLA), 박근한 센터장(NHN) 등 국내외에서 AI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전문가들이 나서 기조연설과 강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김혜숙 총장 (이화여자대학교) 등 국내 대학 총장들의 축사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편 숭실대학교는 한국 최초의 근대대학으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와 봉사를 건학이념으로 하여 설립됐다. 1897년 평양에서 미국 북장로교 선교사 배위량 박사가 세운 숭실대학교가 효시로, 2020년 10월 10일을 기하여 개교 123주년을 맞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