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성시화운동본부, 투표참여캠페인 우수단체 선정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투표참여캠페인 우수단체 선정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06.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대 총선 아름다운선거 협업사업에서 우수단체로 꼽힌 세계성시화운동본부.(사진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름다운선거 협업사업 우수단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추진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협업사업에 참여해 '당신의 투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국 교회와 해외 한인 교회들을 중심으로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운동을 전개했다.

또한 현수막과 손 피켓, 공직선거법 위반사례와 클린투표 10대 지침을 담은 소책자를 전국에 배부했고 '허위사실, 가짜뉴스 신고 및 공직선거법 위반 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했으며, 단체카톡과 SNS에서도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에는 한국 기독교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소속 총회장과 총무들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본부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목회자와 크리스천의 신앙과 양심에 호소하는 투표참여를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이 릴레이로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기도문'을 작성해 배포하기도 했다.

캠페인을 기획하고 추진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는 "코로나19 사태에서도 투표참여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전국 시도, 시군 및 해외 성시화운동본부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했기 때문"이라며 "1992년 14대 총선(71.9%) 이후 28년 만에 가장 높은 투표율(66.2%)을 기록하는데 작은 역할을 하게 돼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