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개척교회 목회자 ‘고위험집단’에 포함
서울시, 개척교회 목회자 ‘고위험집단’에 포함
  • 채수빈
  • 승인 2020.06.0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모임 자제부탁... 계속된 확산은 집합제한명령으로 이어져
△8일 서울시 정례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박원순 시장. ⓒ유튜브

서울시가 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의 산발적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을 설명하면서 관내 414개소 소규모 종교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향후 상황에 따라 ‘고위험집단’에 포함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코노나19와의 싸움에서 또 한번의 위기가 찾아왔다”면서 “지난 1주일동안 특히 조용한 전파자의 증가가 곧바로 수도권 집단 감염의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며, 이것이 코로나 2차 대유행으로 곧바로 이어질 수 있는 심상치 않은 징조라고 판다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개척교회와 관련해서는 인천 부평구 목사의 첫 확진 이후 서울, 인천, 경기도 지역에 관련 확진자는 총 86명으로 서울지역은 26명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와 관련,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12개 교회와 122명의 접촉자, 그리고 ‘개척교회 집회’의 주최측으로 알려진 국제에녹부흥사회 52명 등 총 174명에 대한 전수조사와 자가격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또한 “7일 자치구와 합동으로 방역에 취약한 소규모 종교시설 414개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했고 소모임 활동 자제를 요청했다”며 “앞으로 이런 모임에 대해 강력히 운영 자제를 권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서울시서 소규모 모임을 통해 확진자가 확산될 경우 집합제한명령을 내릴 수밖에 없다”며 “소규모 예배 모임이나 성경 모임은 특성상 밀폐, 밀집, 밀접 접촉이 이뤄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나의 부주의가 타인의 이웃, 더 나아가 공동체 안전과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개개인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각별한 주의를 해 달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면 그 모임은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서울시는 ‘고위험시설’과 ‘고위험집단’을 선정해 조용한 전파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초점을 맞췄다.

박 시장은 “향후 선제검사위원회를 통해 학교, 학원, 콜센터·물류센터 등 밀집사업장, 요양병원·정신병원 등 고위험시설과 유흥업소 종사자, 노숙인, 무자격체류 외국인, 개척교회 등 소규모 종교시설 목회자와 교인 등 고위험집단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검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