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통일당 “반기독 정서 이용한 정치적 꼼수 중단하라”
기독자유통일당 “반기독 정서 이용한 정치적 꼼수 중단하라”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04.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 위반, 업무방해, 예배방해 등의 혐의로 서울시장, 성북구청장, 종암결찰서장 ‘고발’
△김문수 선거대책위원장의 성명 발표 모습.

기독자유통일당은 지난1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와 관련한 반기독교적 정서를 이용해 정치적 꼼수를 중단할 것을 정부와 서울시에 요구했다.

김문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기독교탄압 중단요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교회에 구상권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정부와 서울시 그리고 경기도 등을 비난했다.

기독자유통일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좌파 정치인들이 중국 코로나를 핑계로 기독교를 탄압하는 정치적 꼼수를 부리고 있다”면서 “기독교 지도자들과 사전에 충분히 논의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예배 중지를 명령하며, 감염 방지 가이드라인을 핑계로 교회를 폐쇄하고 확진자가 발생하면 방역과 치료 비용에 대한 구상권을 청구하겠다며 교회를 겁박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정의 책임자로서 국난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취지는 동의하나, 한국교회를 향한 태도는 존중을 통한 협력을 구하는 모습이 아닌 사이비 이단인 신천지 집단에게 하듯 강압적이고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무시하는 반종교적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가운데 매일 모이는 대형백화점, 쇼핑센터, 음식점, 클럽, 학원 등은 소홀히 다루면서도 1주일에 1회 모이는 교회에 대해서는 매우 집요하게 공격하며 공무집행을 빙자한 종교탄압을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기독자유통일당은 “자신들의 늑장 대응과 무능을 모면하기 위해 신천지 집단을 희생양으로 삼았던 것 같이 이제는 한국교회를 두 번째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모습에 대해 한국교회는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일부 부득이하게 현장예배를 드릴 수밖에 없는 교회들의 사정을 교묘히 이용해 집요하게 언론플레이를 하며 한국교회를 마치 범죄집단과 같이 다루는 기독교 탄압의 정치적 꼼수는 즉각 중지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 “이런 고압적 행태는 교회 존립의 가치인 예배에 대한 몰지각과 반기독교 정서를 이용한 종교탄압적인 모습”이라며 “법 집행은 언제 어디에서든지 누구에게나 공정하며 평등하게 적용해야 한다. 특히 종교에 대한 법 집행은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의 자유와 인류가 공통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신앙의 신성함을 깊이 인식하고 매우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한편, 기독자유통일당은 또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승로 성북구청장, 박규남 서울종암경찰서장 등을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업무방해, 예배방해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