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통한 ‘집단 감염으로 교계 긴장’
예배 통한 ‘집단 감염으로 교계 긴장’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03.1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서 지난16일 은혜의강 등 3곳에서 발생

코로나19의 집단 감염 사태로 사회 일각에서 ‘종교단체의 예배 방식의 전환 등으로 더는 종교단체를 통한 집단 감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예배를 통한 집단감염이 발생해 교계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기독교가 온라인예배 또는 가정예배로 주일예배를 대신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 성남시는 수정구에 있는 은혜의강 교회 신도 40명이 집단으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은혜의강 교회가 주일 현장예배를 지난 1일에 이어 8일에도 강행한 것이 원인이었다. 앞서 이 교회에서는 목사 부부와 신도 등 6명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차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교회에서만 확진 환자가 46명이 됐다.

현재 이 교회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자진 폐쇄한 상태로, 성남시는 경기도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로써 교회의 예배를 통한 집단 감염은 현재까지 4번 발생했다. 지난달 26일 부산 온천교회(23명)을 필두로 경기도 수원 생명샘 교회(10명), 부천시 생명수 교회(15명), 성남 은혜의강 교회(46명) 등 모두 94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중 3곳이 경기도다.

경기도는 지난 15일 예배를 강행한 교회 가운데 신도 간 2m 이상 거리 유지,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 소독제 사용, 사용시설 소독 등 5가지 방역·예방지침을 중대하게 위반한 교회들에 대한 ‘집회 제한 긴급행정명령’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