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생명의 부활절 퍼레이드 광화문 광장서 열린다’
‘사랑과 생명의 부활절 퍼레이드 광화문 광장서 열린다’
  • 크리스천월드
  • 승인 2020.02.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총ㆍCTS 주최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기자회견 열려
△조직위원장인 소강석 목사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한국교회총연합회(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와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백석예술대학교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기자 회견이 5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기독교 대표 기념일인 부활절인 4월 12일에 초교파의 연합으로 진행 될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기독교인은 물론 온 국민이 함께하는 광장형 문화행사로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사랑과 생명의 기쁨, 하나됨을 노래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조직위는 사랑과 생명의 기쁨으로 하나가 되는 부활절의 의미를 거리와 광장에서 시민과 다문화 이주민과 나누며 노래하는 ‘기쁨의 축제’로 연다는 계획이다. 퍼레이드를 모든 민족과 인종, 전 세대, 성도와 비성도가 하나 되어 어우러지는 기쁨의 축제가 되도록 만드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조직위원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지금 대한민국은 초갈등 사회다. 기독교인마저 진영논리에 빠지고 서로를 공격하는 이런 때에 부활의 신앙을 문화와 사회에 전하고, 사랑과 다산의 문화, 생명 사랑 운동으로 연결하며 대화합을 이룰 수 있다”며 “이 퍼레이드를 통해 한국 사회가 하나 되고 기독교가 하나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말 했다.

조직위원회 대회장 김태영 목사는 “그동안 한국교회가 축적한 문화적 유산은 물론, 한국교회가 품어야할 다문화 이주민들이 참여하는 무대를 통해 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함께 기뻐하는 ‘모두의 잔치’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올해는 국가적으로 우리 역사상 가장 비참했던 6.25 전쟁이 일어난 지 70년이 되는 해로, 더는 전쟁이 없는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회’를 준비하는 심정으로 퍼레이드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총감독 상희철 목사는 “135년간 나라의 자산 대부분이 기독교에서 창출돼 일반인도 기독교가 가진 이야기를 많이 알고 이해하는 상황”이라며 “이 콘텐츠를 거리로 갖고 나왔을 때 대중에게서 유리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2일 부활절에 펼쳐질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한국교회가 하나 되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잔치로 성경말씀의 진리들이 다양한 상징물로 형상화되어 행렬을 이을 예정이다.

퍼레이드는 한국 기독교의 시작과 유관순 열사 등 많은 기독교 여성인 배출이라는 역사성을 지닌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출발,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들이 한국 선교를 위해 타고 온 범선 모형의 플로팅카를 선두로 광화문대로 일대를 행진 후, 광화문 앞 특설무대에서 하나됨의 음악회로 마무리 된다.

광화문 광장에서는 오전부터 다양한 시민참여 문화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의 후원으로 다문화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